본문 바로가기

시니어, 실버관련/시니어소식, 정보

웰빙 한의학 정보 한눈에 … 명의들 무료 검진도

 
제10회 한의학국제박람회,13일부터 서울 코엑스서 열려,홍삼·흑마늘세트 증정 행사도

올해 개최되는 한의학국제박람회는 어느 해보다 의미가 깊다. 중앙일보와 경희대학교가 공동 주최해 온 박람회가 10년을 계속해 오면서 한의학의 '국제화·과학화·대중화'에 크게 기여했기 때문이다. 특히 전통이라는 틀에 갇혀 있던 딱딱한 한의학을 국민 속으로 끌어들이고, 웰빙의 개념을 도입해 산업화의 물꼬를 터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13일부터 열리는 올해 박람회에도 예년처럼 보고, 체험하며, 즐길거리가 풍부하다. 관람객은 무료검진을 받거나 강좌를 들으며 건강의 지침을 삼고, 색다르고 재미있는 체험을 통해 새로운 한방의 세계를 경험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방건강체험관=국내 최고 수준의 한의사들이 직접 참여해 질환별로 무료검진을 진행한다. 또 최신 한방제제를 체득할 기회도 있다. 경희의료원에서는 혈맥어혈검사, RHEO SCAN 등 최신 검진방법을 이용해 중풍·관절·호흡기 등 특화된 질환의 무료검진 이벤트를 실시한다. 건조한 겨울에 천식이나 감기가 잦은 사람은 최신 한약제인 청인트로키를 이용한 치료를 받을 수 있다. 청인트로키는 감기나 천식 환자가 사탕처럼 빨아먹을 수 있게 고안된 한약이다.

동서신의학병원에선 암에 대한 다양한 치료법, 임상결과 등을 보여준다. 암 검사에 대해 두려움을 가진 사람들을 위한 코너, 각종 검사의 시연과 상담을 진행한다. 무릎과 허리 등 관절치료로 특화한 쾌통한의원은 무료 검진을 통해 효과적인 관절염 치료법을 소개한다. 디스크, 퇴행성 관절염, 척추강 협착증, 분리성 전방전위 등 다양한 관절 질환에 대해 검진 및 상담을 진행하며, 현장에서 무료 강좌도 연다.

이 밖에도 사암한방무료봉사단에서 참관객 전원을 대상으로 삼부혈 침을 이용한 무료 검진을 할 예정이다. 관람객 전원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많은 인파가 예상된다. 선착순으로 진행되니 일찍 참여해야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한방지자체특별관=제천시와 산청군을 비롯해 한방산업을 성장동력으로 삼고 있는 지방자치단체들이 참여한다. 한방건강체험, 헬스투어 등 다양한 지역정보를 접할 수 있다. 또한 지역의 믿을 수 있는 인삼·송이·녹용·알로에 등 한방 특산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한방의료기기관=한방의료기기관에서는 제환기·미립자분쇄기 등 병의원용 최신 의료기기부터 찜질기·족욕기·각탕기 등 가정용 의료기기까지 한방의료기기의 모든 것이 전시된다. 현장에서 기기체험을 무료로 제공받으며 판매까지 이뤄진다.

◆한방건강용품/식품관=최근 늘어난 건강제품에 대한 관심으로 올해에는 경옥고·홍삼·흑마늘·기능성 한방차 등 믿을 수 있는 건강식품·용품들이 전시된다. 현장에서 시음 및 시식 행사가 진행되고, 경품 이벤트도 곁들여진다.

◆한방산업정보관=박람회 10주년을 맞이해 특별히 마련됐다. 미국연방한의사시험주관처(NCCAOM), 세무법인, 병의원 인테리어 및 컨설팅 등 관련 직종 종사자를 위한 정보전시관이 마련됐다. 또 일반인을 위해 동의보감 기념사업 정보, 한의학과 진학 상담도 진행된다.

◆알기 쉬운 한방건강강좌=국내 최고 한방 명의들이 진행하는 한방 강좌가 전시장에서 진행된다. 남성 및 여성탈모, 허리와 무릎 등 관절질환, 심장병 등 질환별로 진행된다.


◆다양한 이벤트 경품행사=참관객의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전시행사뿐 아니라 노니주스·홍삼세트·흑마늘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 먼저 10주년을 맞이해 개막일인 13일 제일 먼저 들어오는 10명의 관람객에게 흑마늘세트, 홍삼선물세트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 현장에서 입장할 때 응모하신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매일 새로운 경품을 제공한다. 매일 오후 4시에 현장에서 발표한다.

정리=중앙일보 문화사업 전시사업팀

추영준·송정훈

놓치면 후회하는 박람회 '베스트 5'

 볼거리, 즐길거리, 체험할 거리가 많지만 꼭 들러야 할 곳이 있다. 경희한의대, 경희의료원 한방병원, 동서신의학병원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전시관이 바로 그곳. 이번 기회를 이용해 한방 100배 즐기기를 해보자.

◆한방병원 홍보관=내가 찾는 한방병원은 어딜까. 이곳에선 다양한 한방병원의 정보를 접할 수 있다. 쌍화차를 비롯해 신제형인 원기생맥산을 무료로 시음하는 코너도 마련돼 있다.

◆중풍 예방클리닉=평소 중풍이 걱정되는 중·노년층에게 유익한 곳이다. 이곳에서 풍부하고 다양한 중풍정보를 얻을 수 있다. 혈맥어혈검사 및 적혈구변형능검사(RHEO SCAN) 검진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중풍 예방을 위한 클리닉도 진행된다.

◆관절초음파 진단존=현장에서 관절초음파기기를 이용해 무릎·어깨관절 질환 등을 진단받을 수 있으며 관절염 예방을 위한 다양한 교육이 진행된다.

◆경희대 한방병원=폐기능 및 코질환 검사 등 다양한 호흡기질환을 점검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천식 및 감기환자에게는 사탕처럼 빨아먹는 젤리형 한약인 청인 트로키가 제공된다.

◆동서신의학병원=암 환자 또는 암에 대해 걱정을 하고 있는 사람을 위해 한방 암치료제에 대한 내용을 전시한다. 한방병원 전문의와 연구원들이 참여해 관람객을 대상으로 상담하고, 설명회도 연다.



중앙일보  2008.11.04 04:11

http://news.joins.com/article/aid/2008/11/03/323769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