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웰빙정보/의료, 건강, 운동정보

하루 10분만 투자하면 건강해진다?

"특별한 기구나 비용 없이 건강과 젊음을 지킨다?"
 
최근 불황의 여파로 헬스클럽이나 스포츠 센터가 아닌 가정이나 야외에서 비용과 장비가 필요 없이 즐길 수 있는 맨손체조가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맨손체조는 가정, 사무실 등 공간 제약이 없이 짧은 시간 동안에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꾸준히 하면 균형 있는 신체 발달에도 도움이 된다. 혈액순환과 노화 방지 등에도 효과가 뛰어나다.

압구정점 오라클피부과 이호섭 원장은 "하루에 10분 정도를 투자해 맨손 체조로 투자해 일상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맨손 체조로 건강과 젊음을 유지해 보는 시간을 마련하는 것이 좋다“라고 말한다.
 
꾸준히 하면 몸매도 좋아진다는 실속만점 맨손체조. 맨손체조는 혈액순환과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뛰어나 노인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특히 맨손체조는 시간, 장소 등의 규제 없이 손쉽게 할 수 있어 사람들에게 인기다.
 
맨손체조는 신체 각 부위를 최대로 가동함으로써 유연성을 증진시켜준다. 균형 있는 신체발달, 혈액순환, 피로물질 제거, 신진대사 활성화 등에 도움을 준다. 또한 신체불균형을 교정하는 효과가 있으며, 원활한 신체활동을 준비하고 정리하는 운동으로서의 효과도 있다.
 
생활 속 맨손체조

의자에 앉아서 하는 맨손체조
1. 등을 펴고 의자에 깊숙이 앉아 팔을 뒤로하고 허리를 높여준다.
2. 하체를 고정한 상태에서 상체를 좌우로 돌려준다.
 
피로 회복에 좋은 체조
1. 책상에 두 팔을 쭉 뻗고 얼굴을 약간 든다. 이때 포인트는 얼굴을 뒤로 젖히는 것이 아니라 턱을 앞으로 밀어올린다 생각하면 된다. 이 체조는 팔, 상체 등 전체적으로 도움이 된다.
 
텔레비전을 보면서 하는 맨손체조
1. 옆으로 길게 누워 한쪽 다리의 무릎을 가슴으로 끌어당겨 손으로 무릎을 껴안는다.
2. 껴안고 있던 다리를 뒤로 밀어내 발목을 잡아 당겨준다. 예쁜 엉덩이 라인을 만들어 준다.

허리 넓적 다리 운동
1. 무릎을 펴고 앉으면 등 뒤에서 가볍게 밀어준다.
2. 마주 본 상태에서 최대한 다리를 벌려 지탱하고 두 손을 맞잡아 밀고 당겨주기를 반복한다.


문화저널21  기사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