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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침해 '1336'으로 전화하세요



다음달부터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는 ‘1336’에서 단일 접수전화로 통합·운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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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안전부는 오는 7월 1일부터 그동안 공공과 민간부문으로 이원화해 운영하던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를 통합, 단일접수전화인 ‘1336’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지금까지 공공부문 개인정보침해신고는 행안부, 민간부문은 한국정보보호진흥원에서 이원화돼 접수·처리 해 왔으나, 민원인이 이용하기 불편한 점이 많아 앞으로는 단일접수전화 ‘1336’에서 모든 개인정보 침해로부터 피해자를 신속히 구제할 계획이다.

행안부에 따르면 개인정보침해 피해자는 신고센터를 통해 상담원의 안내를 받을 수 있고, 피해사실 확인 및 피해보상 등을 요구할 수 있다.

또한 피해자가 피해사실 확인을 요구할 경우 행안부 등이 피해사실 확인조사를 실시·시정조치 하게 되며, 민간부문에서 피해보상을 원하는 경우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서 신속하게 구제·해결할 수 있다.

이에 행안부는 “앞으로 개인정보침해신고 절차 및 권리구제 방법 안내, 상담·신고처리의 유형분석, 침해신고처리 사례집 발간 등을 통해 국민의 개인정보 피해구제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마이데일리  2008-06-24 12:08:29  

http://www.mydaily.co.kr/news/read.html?newsid=200806241209057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