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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니어, 실버관련/기타

"보건복지 지원 상담은 ☎129번으로"


보건복지가족부는 7일부터 보건복지콜센터(☎129)와 시.군.구 민생안정추진 태스크포스(TF)를 실시간 연계한 전화 상담ㆍ안내시스템을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이 시스템은 사회복지전달체계 개선방안의 일환으로 다양한 사회복지 수요에 신속히 대응하고 지자체의 현장지원을 강화함으로써 복지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이에 따라 앞으로 민원인이 국번 없이 129번을 누르면 보건복지콜센터 분야별 전문상담원이 각종 사회복지, 보건, 저소득층 생계지원 사업과 관련해 정책 및 사업 내용과 규정을 자세하게 상담ㆍ안내하고 민원인의 요청 또는 필요시 소관 시·군·구로 실시간으로 연계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복지부는 이를 위해 민생안정 전문요원으로 239개 시군구의 각 TF에 4명씩 총 906명을 배치했다.

복지부는 "이번 상담ㆍ안내시스템 구축으로 일반국민, 복지수요자의 편의성, 접근성이 대폭 강화되고, 지자체 공무원의 업무부담이 완화될 것"으로 기대했다.
 
매일경제 2009.09.06 11:00

http://news.mk.co.kr/newsRead.php?sc=30000021&cm=%EC%A0%95%EC%B9%98%20%EC%A3%BC%EC%9A%94%EA%B8%B0%EC%82%AC&year=2009&no=468292&selFlag=&relatedcode=&wonNo=&sID=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