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니어, 실버관련/기타

맛집 찾아주고 할인까지,,,연말모임, 신용카드 챙기세요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위치·종류 입력해 검색…
최고 20%까지 할인
친구모임·데이트… 상황별 맛집 추천도

"어디 믿고 식사할 만한 맛집 없을까?"

매번 가는 음식점 대신 새로운 음식점을 발견하고 할인도 받고 싶다면 카드사의 '맛집 추천 서비스'를 활용해 보자. 이전까지 카드사의 음식점 할인서비스는 주로 카드사가 제휴한 가맹점에 적용됐다. 고객들로부터 "정말 맛있다"는 평가를 받은 음식점이 아니라 카드사와 음식점의 '장삿속' 이해관계에 따라 할인 여부가 결정된 것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카드사가 보유한 맛집 정보 데이터베이스(DB)에서 고객이 선호하는 맛집을 발굴해 해당 음식점과 할인계약을 맺는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 카드사와 제휴한 가맹음식점이라도 고객들의 호평을 받지 못하면 맛집 추천 리스트에 오르지 못하는 것이다.

카드사 맛집 관련 인터넷 홈페이지에 원하는 음식점의 위치와 음식 종류를 입력하면 적당한 맛집을 추천받을 수 있으며, 메뉴 소개와 요리 과정, 음식에 대한 평가 등에 관한 정보도 받을 수 있다. 카드사가 추천하는 맛집인 만큼 음식값에 대한 할인서비스(최고 20%)는 기본이다.

맛집 찾고 할인쿠폰 받고

신한카드는 최근 가맹점 중 전국 1000여개 맛집을 엄선해 5~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신한DC클럽' 서비스를 시작했다. 카드 회원들이 자주 이용하는 인기 가맹점 중심으로 할인 대상 음식점을 선정한 것이 특징. 신한카드 홈페이지(www.shinhancard.com)에서 '혜택가맹점'→'신한DC클럽' 메뉴를 클릭하면 접속된다. 지역과 음식 종류(한식·양식·일식·중식·피자·치킨 등) 등 조건을 입력하면 맛집을 추천해 주며, 위치와 영업시간, 간단한 메뉴 소개도 제공한다. 가맹점 이름으로 할인 맛집을 검색할 수도 있다. 5~20% 할인 쿠폰은 즉시 출력하거나, 휴대전화 문자메시지(SMS)로 전송받아 결제할 때 제시하면 된다.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내년 1월 15일까지 추첨을 통해 외식전용 기프트카드 100만원권(1명), 30만원권(10명), 10만원권(50명) 및 싸이월드 도토리 100개(100명)를 경품으로 준다.

현대카드도 최근 홈페이지(www.hyundaicard.com) 개편을 통해 전국 맛집을 조건에 따라 찾아주는 '혜택 가맹점 검색' 서비스를 시작했다. 3번 이상 찾아가면 무료시식·할인 혜택을 주는 '스탬프샵', 프리미엄 할인 서비스 '클럽 구르메'·'클럽 와인' 등 제휴 가맹점 정보를 한곳에 모아놓았다. 특히 '테마 검색'을 도입, '친구모임' '소모임' '등산' '데이트' 등 상황에 맞는 맛집을 추천받을 수 있다. 지도상에서 '길 찾기' 서비스도 제공한다.

비씨카드는 골프 서비스 홈페이지인 골프라운지(golfloung.com)를 통해 전국의 골프장 주변 맛집을 소개하고 있다. 비씨카드가 엄선해 정리한 정보가 꽤 알차다. 예컨대 가평 베네스트 골프장 인근 S백숙집은 '장닭한방백숙 5만원, 메기매운탕 4만원. 생후 5개월 닭을 사용하며 다 먹고 나면 칼국수를 넣어줌. 전체 규모 3000평으로 개울 옆 평상과 방갈로가 있음. 도착하기 30~40분 전에 예약'이라고 소개돼 있다. 비씨카드 포인트 전용 사이트(www.top.bccard.com)에서는 지도상에 현재 위치를 선택하면 주변에서 할인되는 맛집이 표시돼 나온다.

포인트, 맛집에서 쓰고 돌려받고

삼성카드는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TGI프라이데이스·빕스·카페소반 등 패밀리레스토랑에서 결제액의 최대 20%를 포인트로 할인받고 차감된 포인트의 50%를 다시 돌려받는 '페이백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포인트를 절반만 쓰고 할인은 2배로 받는 셈이어서 보다 싼 가격에 외식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매주 수요일은 미스터피자·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불고기브라더스 등에서 최대 40%까지 포인트를 쓰고 그중 50%를 돌려받는 '더블 페이백 서비스'를 운영한다. 또 맛집 할인 서비스인 '블루라인' 가입 회원에게 전국 1300곳의 맛집에서 5~15% 할인해준다.

저녁 식사와 술자리가 잦은 연말에는 KB카드의 음식점 할인 전용 '잇 플레이(it Play)' 카드를 활용하면 비용을 아낄 수 있다. 이 카드는 전국 음식점·주점·노래방 등에서 전달 사용액에 따라 최고 7% 할인된다. KB카드 역시 카드사 홈페이지(www.kbcard.kbstar.com)에서 맛집 정보, 할인 가맹점 정보를 제공한다.

롯데카드도 홈페이지(www.lottecard.co.kr)의 '롯데DC존' 메뉴에서 롯데카드를 통해 3~10% 할인되는 맛집 정보를 제공한다. 유동 인구가 많은 주요 지역을 중심으로 롯데카드가 제휴한 전국 160여곳의 맛집 정보가 나와 있으며, 무이자 할부와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음식점도 찾아볼 수 있다.

조선일보  2009.12.07 03:11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09/12/06/2009120600735.html